헌법 1조는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라고 했다.
민주공화국이란 백성-인민-국민들이 원하는 세상을 백성-인민-국민들이 스스로 만들어 나간다는 뜻이다.
헌법 119조는 개인과 기업의 경제상의 자유와 창의를 존중함을 기본으로 한다고 했다.
이 나라는 17범이라도 돈만 벌게 해주면 대통령으로 뽑아주는 국민들이 사는 나라다. 이명박이 그래서 당선되었다.
온 국민들이 모여서 선거로 공식적으로 그걸 인정한 나라다.
나라와 민족을 배신하고 빨갱이짓거리를 해도, 총칼로 나라를 뒤엎고 정권을 찬탈해도, 독재로 영구집권을 기도해도 돈만 벌게해주면 그걸 찬양하는 게 이나라의 백성-인민-국민들이다.
###
지금은 돌아가신 외삼촌이 우리나라 굴지의 나이트클럽(##관, @@호텔나이트클럽 등 여러개) 등 유흥사업을 해서 협회장까지 했으나, 물장사라서 그에 대해서 한마디도 남들에게 이야기 하지 않았다. 아니 하지 못했다. 여당의 재정위원을 하고, 아들이 군대에 갔는데 사단장이 오히려 아들을 이용해서 줄서고 그런 수준이었으나 그런 장사를 한다고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아니 못했다.
외환위기 이후에 모든 것이 다 변했다.
돈이 최고라고 공공연히 말하고 다니는 세상이다. 부자되세요를 시작해서,
영미의 자본가들이나 제국주의의 자본가들이 왜 그리 악독하게 자국민들을 쥐어짜고 식민지를 수탈했는가? 우리의 70~90년대에는 사람들이 구시대의 관성이 좀 남아있었으나 이제는 그런 흐름은 완전히 사라지고, 말그대로 자본주의, 즉 돈이 최고고 돈벌이가 삶의 목적인 시대가 되었다.
###
진보니 공정이니 무슨 지랄을 하더라도 절대로 안바뀐다.
서민들이나 진보를 결집하고 표를 모우더라도 경제적동기를 절대로 앞세워야 한다. 공산주의가 약자들을 경제적으로 유인한 것이다.
재미있는건 경제문제나 기타 국내 문제들에 대해서 다음 뎃글들은 상당히 진보적입니다. 그러나 개성공단 및 북한 문제 연평도 포격같은 문제에 있어서는 굉장히 보수적이라는 것입니다. 생각은 진보적이지만 북한문제에 있어서만큼은 새누리당의 논리에 따라간다는 것입니다. 평화논리보다 nll사수가 더 국민들에게는 중요하게 생각되는것이 바로 지난 대선에서도 나타난것입니다. 물론 개표부정이 있었지만....박근네를 찍은 젊은 청년들 중에서는 nll때문에 박그네를 찍었다는 젊은이들이 있을 정도니...북한 문제에 있어서 진보가 적절히 대처하지 못하면 새누리당 못이깁니다. 민주보다 독재를 원하는 이유도 민주하다가 북한 공산당에게 먹힐까 하는 이상한 두려움들이 국민들에게 존재합니다. 언론이 장악된것도 어찌보면 참 답답한 문제지만......
돈 제일 많은 이건희가 왜 대통령을 안 합니까? 안 하는 걸까요? 못 하는 걸까요?
재벌 총수는 대통령하면 손해 나니까 안 하는 걸로 봅니다.
돈은 보수의 도구, 지식은 진보의 도구다. 동렬 님이 이렇게 비유를 하신 적도 있는데요.
결론은 둘 다 필요하다는 것 아닙니까? 다만 작동의 방향은 존재해야 한다.
돈도 지식을 필요로 하고, 지식도 돈이 필요하다.
하지만 나라가 굴러 가려면, 즉 버스가 굴러 가려면 차를 아는 운전수가 좋은 차를 몰아야 한다.
현재 대한민국 상황은 음주로 면허 취소된 자들이 버스를 몰고 있지만
차선 벗어나거나 다른 차 먼저 받아서 공멸할 그런 도로에 있지는 않다.
계속 멀미나게 운전하면 승객들이 운전수 끌어 내리고 바꾸겠지요.
물론 '그 놈들' 패거리 중 하나가 또 핸들 잡을 수도 있지만요.
중언부언 했습니다만, 일단 합심해서 운전수 바꾸는 게 차비며 목숨 아끼는 방법이다.
그런 말씀 드립니다.
사람은 결국 돈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정신을 차릴날이 오지요.
돈때문에 이명박찍었다고 생각하십니까?
착각하신겁니다.
국민은 돈때문에 이명박 찍은게 아닙니다.
북한이랑 사이 좋아지는게 싫은겁니다. 종북빨갱이 논리가 허접해도 수긍하는 이유는?
북한이랑 섞이기 싫다는 겁니다. 통일이 가까이 오는게 싫은겁니다.
통일되는것만큼 스트레스가 없으니까요!
진보는 안보논리보다 통일논리를 내세우면 국민이 스트레스를 받스빈다.
안보논리가 통하는 이유는 북한과 통일하는게 싫다는 겁니다.
그런 두려움들을 국민들에게서 없애야합니다.
개성공단 입주 기업들이 북한에 대한 선입견이 사라지고 두려움이 사라졌듯이......
앞으로 대선을 치루게 되면 종북 빨갱이 논리를 펼치는 놈들보다
차라리 개성공단 입주기업들을 선거홍보에 동원해서 북한의 실상을 보여주고
개성공단이 유지되는것이 얼마나 국민에게 유익한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국민들이 북한으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진보에게 표를 줄수 있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