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방

월가의 숨겨진 의도

원문기사 URL : https://news.v.daum.net/v/20181203161942006?d=y 
프로필 이미지
cintamani  2018.12.03

연금폭탄때문에 국가가 망한다고? 그럼 국민들 방치하면 월가 니들이 구해줄 것도 아니면서


프로필 이미지 [레벨:7]현강   2018.12.03.
절대적인 수치로만 보면 가히 폭탄인 연금구조인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구조론적으로 보면 모든 것에는 그에 따르는 맞대응이 있지요.

미국에선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은퇴에 따른 연금폭탄에 대한 연구가 수십년 전부터 이루어져 왔습니다. 명목화폐의 본질가치는 거래되는 상품에 대해 상대적입니다.

그럼 간단하죠. 바로 물가 상승을 통해 미래에 지급할 연금의 실질가치를 절하시키는 것입니다.

이미 십년 전 금융위기 직후 양적완화라는 초유의 통화정책을 통해 본원통화의 수량이 수 배로 늘려졌으며 이어서 미국 내 인플레이션 유발 및 기축통화 권력을 이용한 인플레이션 수출이 뒤따르게 되는 것입니다.

인플레이션이 너무 눈에 띄지 않도록 미국의 물가 지표에서 커다란 비중을 차지하는 거주비용을 제외시거나 하는 밑작업은 오래 전에 이루어졌구요.

큰 틀로 보면 대강 이러하며 이걸 모를 월가 세력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언론에 저렇게 게거품을 물고 홍보하는 이유는요?

눈 가리고 아웅하는 식으로 미리 모르는 척 호들갑을 떨어내어 진정한 음모(?)의 화살을 피하고자 함이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