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리트윗

블록체인 스마트폰? 잘 아시는분 설명을

원문기사 URL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amp;re=zdk 
프로필 이미지
무득  2018.10.11

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8.10.11.

주소 링크가 틀렸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8]무득   2018.10.11.

수정하였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3]챠우   2018.10.11.

이통사가 하는 첫 번째 일은 기지국을 세우는 겁니다. 안테나를 만드는 거죠. 그래야 핸드폰에 신호를 주고받을 수 있죠. 블록체인 비즈니스가 대부분 탈중앙을 외치는데, 탈중앙 하려면 기지국부터 블록체인 회사가 세워야 합니다. 이통사가 공짜로 기지국을 빌려줄 리가 없잖아요. 그리고 그 기지국이 통신하는 회선 하나를 따는데 조단위로 국가에 돈을 냅니다. 근데 그걸 공짜로 풀겠어요? 설마. 


블록체인 하는 사람들이 대개 외치는게 '탈중앙'인데, 탈중앙이 그냥 될 리가 없잖아요. 통화를 탈중앙 하겠다고 하면 국가를 붕괴시키겠다는 소리인데, 그렇다고 블록체인 하는 사람들이 국가를 새로 만들건 아니잖아요. 


그렇다고 블록체인이 아예 쓸모가 없냐? 그런 건 아닙니다. 기술적 활용도가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데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하는 인간들이 원하는 건 그런 기술적 활용이 아니거든요. 일단 ICO 해서 호갱님들 지갑을 털려는 거죠. 본연의 기술이 활용될 여지가 충분함에도 호갱님들 지갑 터는 쉬운 방법을 택하다가 주춤하는게 현재의 블록체인입니다. 


블록체인이 화폐다? 지나가던 개가 웃을 일이죠. 그런데 국가간 송금시스템 혹은 국가간 투자재로 기능할 수 있다는 것은 얼마간 입증이 된 것도 사실입니다.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은 뻘짓을 그만하고 正道를 가야 하는데, 저쪽으로 달려간 놈 치고 말짱한 놈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쓸데없는 망상에서 깨어나야 살 길이 보이는 법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8.10.11.

해커나 기술자들 간에 비밀정보를 교환하고자 한다면 와이파이로 접속하여 휴대폰을 쓸 수는 있겠지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8]무득   2018.10.11.

설명 감사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12]알타(ㅡ)   2018.10.11.
아 비트코인!!
날아간 돈다발이여~
프로필 이미지 [레벨:5]kilian   2018.10.12.

물리적인 망은 기존 것을 쓰되 음성통신, 문자 등의 기능을 기존 통신사의 서버를 탈피해서 독립적으르 기능하게 한다는 것 같습니다. 카톡의 음성대화 기능을 생각한다면 물리적인 망이 꼭 이동통신망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로 접속이 가능하다면요. 그리고 내용중에 독립적이라고 표현했지, 그래서 무료라는 내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결국 현실에서는 데이터 요금제는 가입해야 제대로 쓰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