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방

2%가 부족한데 뭔지 집어내지 못하겠네요.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life/living/weddin...5174206396 
프로필 이미지
무득  2014.09.27

아이와 싸우지 않고 협상하는 기술인데.....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4.09.27.
협상은 안하는게 좋죠.
프로필 이미지 [레벨:9]무득   2014.09.27.

ㅋㅋㅋ

웃지만 기막힌 방법이네요.

감사합니다.



세 글자가 문제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issue/682/newsview...6210006902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6

세 글자를 잡아다 족치면 되겠네.



팬택 빚있습니까?

원문기사 URL :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257941 
프로필 이미지
펄젬  2014.09.26

sk에서인수하고 수출국늘리면 삼성,애플이랑 삼당구도로 갈수있는 기회가 아닌가?


프로필 이미지 [레벨:2]kurtix   2014.09.26.
네.. 유동부채 8000억. 순자본은 마이너스 5000 억
한 때는 성공한 벤처기업이었는데... ㅜㅜ


20조를 누가 해먹었나?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issue/305/newsview...6075005090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6

명박이부터 털어봐야 함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24]꼬치가리   2014.09.28.

완전 블랙홀.

이딴식으로 빨아들이면 양극화목표 조기달성은 식은 죽먹기.

 

증세 없는 세수확보에 획기적 방안이 될듯.

불법 묵인했다가 벌칙금으로 회수한다?



천종호 판사

원문기사 URL : http://m.ohmynews.com/NWS_Web/Mobile/at_...0002036420 
프로필 이미지
이상우  2014.09.25
법조계의 예수.
본받을 만한 분이다.
아내 한 번 잘 만났네.

프로필 이미지 [레벨:7]風骨   2014.09.25.

법조계에 삼성 장학생들이나

집 값하락 걱정에 '관습헌법'운운하며 행정수도 이전을 막는 놈들이나 있는 줄 알았더니

저런 분들도 계셨군요.

이런 분들 때문에 이 나라가 아직 망하지 않고 재기의 불씨가 아직 살아있는 듯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24]꼬치가리   2014.09.28.
삶의 여정에 좋은 도반 한사람 만났구랴.

더 바랄게 뭐람.

 

까칠한 삶에 고독함은 필연.



박찬호 오재원

원문기사 URL : http://sports.media.daum.net/sports/gene...5162104585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5

a12.jpg


동영상에는 희뿌연 선으로 표시되는데 오재원이 억울해 보이네요.

스친게 맞습니다. 




닥그네효과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digital/internet/n...2190208605 
프로필 이미지
ahmoo  2014.09.25

여러가지로 창조하시네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4]굳건   2014.09.28.

"일각의 우려와 달리 검찰의 카카오톡 실시간 모니터링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 실시간 모니터링은 어떠한 경우에도 불가능하다는 것이 카카오 주장이다. 지극히 개인적인 대화가 오가는 메신저에 실시간 모니터링이 허용될 때 서비스의 생명은 끝이다." 


웃기는 소리죠. 언제적인가 기억이 납니다. 휴대전화 도감청은 절대 불가능하다고.. 권력 앞에 엎드리지 않을 기업은 없습니다. 무엇을 상상해도 설마했던 일을 벌이는 게 지금 정권!



바보선언

원문기사 URL : http://dreamnet21.tistory.com/108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5

세월은 거꾸로 흐르고 

30년 전으로 돌아가 버렸소. 


456.jpg


절름발이 지식인이 그네를 죽였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11]오맹달   2014.09.25.

어린시절 우연히 보고 깜~짝 놀랐었던 영화였습니다.
세계인들에게 한국에 이런 영화가 있다고 말하고 싶었달까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12]락에이지   2014.09.25.

이 영화 옛날에 우연히 tv에서 방송해주는걸 본 적이 있는데 영화속에 나왔던 '똥칠이' 가 김명곤씨 였는줄은 몰랐네요.. 우연히 본 거라서 영화제목도 긴가민가 했는데 바보선언 이라는걸 확실히 알았네요. 똥칠이는 어쩌구 저쩌구하는 꼬마의 나레이션이 나오는 영화였는데 그때 당시 느끼기에는 꽤 기발하다고 느꼈던 영화였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30]솔숲길   2014.09.25.

http://www.youtube.com/watch?v=K4djhhewVJg



12사도를 찾아라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digital/others/new...HT_COMM=R7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5

달까지 끼워서 12를 맞추려고 다들 노력했잖아?



죽이면 죽는다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new...5135309541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5

300명 정도 죽었는데 아무 것도 안했으면 그 순간에 본인도 끝난 거다.

늘 하는 말.. 범죄자는 범죄자가 된 사실 그 자체가 가장 큰 처벌이라는 거.


프로필 이미지 [레벨:13]만리행   2014.09.25.

죽이면 죽습니다. 자신이 안 죽으면 자신과 가장 가까운 자가 대신 죽습니다.



박정희는 유죄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society/newsview?n...5103908499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5

노무현은 무죄



몽구신드롬

원문기사 URL : http://auto.daum.net/review/newsview.dau...lComment=T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4

어마어마한 판이 벌어지고 있는데

제대로 짚어주는 신문기사가 없네요.


제가 집안 일로 시골을 다녀오느라 며칠간 신문기사도 제대로 훑지 못했는데

아무도 이야기를 하지 않는 듯.


눈치챈 사람도 좀 있는데 

지금 그네 경환 몽구 등이 작당하여 큰 판을 꾸미고 있습니다.


몽구의 야심이 뭐겠습니까?

우중 주영 건희 이후 한국 경제계의 얼굴이 없어졌는데


IMF 때 재벌들도 많이 찌그러졌고

몽구가 그동안 몽준과 몽헌을 퇴치하고 현대가의 좌장 자리를 획득한데 이어


거기서 한 걸음 더 나가려 하고 있지요.

새누리당의 정권재창출계획과 연계된 큰 판으로 봐야 합니다.


대형 정경유착이지요. 

야당에 눈치 빠른 사람 있었다면 게이트 하나 나와줘야 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4]MJEJ   2014.09.25.

방금읽고 1분뒤 다시클릭하니 삭제되었네요ㅋ


프로필 이미지 [레벨:7]風骨   2014.09.25.

코엑스 옆 한전 부지에 10조나 때려박은 것은 바로 그것 때문이었군요.

쌈지돈 10조로 세계 20위권 경제대국을 통채로 먹는다면 엄청 남는 장사겠네요.

지금의 몽구는 마치 오랫동안 사모해왔던 여자와의 데이트를 기다리는 마음이겠군요.

 

그런데 심장이 크게 쿵덕쿵덕할 수록 바라던 일들은 꼭 꽝이더군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4.09.25.

정권과 사전조율 없이 10조를 쓸 등신은 없고

삼성도 조만간 큰 거 한 장 써야하는 상황인데 건희가 없고 재용이는 무리.


박정희식 관치죠.

현대의 실질 오너는 그네? 주어는 없어도 할 말은 해야 하는 상황.

프로필 이미지 [레벨:2]kurtix   2014.09.25.
취등록세와 기부체납까지 대충 계산해 보면 평당 5 억원정도 나옵니다.
통합사옥, 호텔 등으로 인한 수익 등 모든 변수를 최대한 낙관적으로 보았을 때 써낼 수 있는 가장 비싼 가격을 쓴 듯 합니다.

아무래도 득보다는 실이 많을 듯 한데,.. 어떤 장기적인 강력한 안목을 가지고 있어야만 가능한 통 큰 베팅이지 싶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거니 없어서 삼성이 소심해졌다곤 하지만 삼성이 4조7천억을 써낸 것을 대조해 보면 너무 터무니 없는 금액이네요..

현금 10조원이면 몇년 전에 포르쉐를 인수(14조원 매각)할 수도 있는 금액인데..
강남에 땅이라니...

강남에 땅파다가 문화재라도 출토되면.... ㅋㅋㅋ

(그런 사례가 있습니다. 10년 전 무학이 소주공장 지으려고 땅파다가 문화재가 나오는 바람에 몇년동안 건설 중단 된 적이 있었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4.09.25.

수익은 호텔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정권에서 나오죠. 



바닷가에 살고 싶다

원문기사 URL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ation=5.02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4

맨일 먹이를 주면 언젠가는 고래도 찾아오겠지.



롯데 야구가 망한 이유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series/112285/news...4172406875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4

이면박이 배 채워주느라 부산경제를 말아드셨네.

롯데 팬들이 이탈할만두 하지. 



역사를 판타지로 배우신 분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society/newsview?n...4183904631 
프로필 이미지
風骨  2014.09.24

주인공 소련이 조선의 민족정기 회복을 바라며

미국과 이승만을 막기위해 노력하는 판타지.


이런 분들만 모셔오는 것도 참 대단한 능력입니다.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아이디어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foreign/others/new...4163210515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4

별풍선이라도 날려주게 하면 남자들만 회원가입하는 불상사는 없겠지요. 



정신병자의 자전거 선택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life/outdoor/leisu...HT_LIFE=R1 
프로필 이미지
차우  2014.09.24

조종간이 저렇게 낮으면 저게 어떻게 장거리용이냐고요. 자전거 안타봤나. 

오토바이도 할리 데이비슨이  거의 서서 타는 자세가 나오는게 미국에서 초장거리 주행용으로 만들어져서 그렇다는데,

트랙에서 달리는 선수마냥 허리는 굽히고 고개는 번쩍들고 장거리 타면 며칠 못가서 바로 목디스크.

게다가 사진의 안장은 쿠션없이 플라스틱에 스프링만 달린건데, 저걸로 한나절만 타면 전립선이 저려오면서 후세는 볼 수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고, 꼬리뼈에서 꼬리가 나오는 듯한 경험을 할 수가 있죠.

타이어는 너무 얇아서(mtb도 좋지는 않음) 비가 조금만 내려도 드리프트를 하는 수가 있으며, 노면의 작은 충격에도 찌그러지기 딱 좋죠.

그냥 지 돈으로 뻘짓한 자전거가 자랑하고 싶었다고 하던가. 이탈리아 고가구 모으는 사람 보는 느낌이라서 짜증이 막 밀려옴.

보기만 해도 뒷목이 뻐근해지는 자전거. 


프로필 이미지 [레벨:13]만리행   2014.09.24.

라이더가 정장입고 자전거에 앉아 있는 사진이 있었더라면...

라이더가 인물이 안되나?

프로필 이미지 [레벨:5]표준   2014.09.24.

조종관 말씀 하셨는데요. 일반 주행할 땐 브레이크 손잡이 윗쪽을 잡습니다..

지면과 타이어의 마찰력 적어 힘이 좀 덜 듭니다. 

바퀴 살이 일반 살 보단 굵어 보이네요.. 제가 저런 형태의 자전거를 4년 정도 탔는데요. 85년도에 부산에서 강릉까지 배낭 매고 7번 국도를 여행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차우님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그리 힘들지 않았습니다. 그 때는 아주 젊었을 때여서 그런지 모르지만.. 안장은 스프링 없는 것이었는데(저런 형태의 자전거는 스프링이 아님) 좀 많이 아팠던 기억은 있습니다. 여행 중에 너무 아파서 아이디어를 냈는데 약국가서 프리덤(생리대)를 사서 팬티 속에 깔고 갔던 경험이 있어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2]지리산인   2014.09.24.

차우님이 자전거 상식이 없어서 그런듯합니다.

투어링 바이크는 저런 핸들을 사용합니다.

일자바보다 훨씬 편합니다.

저역시 저런 형태의 싸이클을 타고 매일 35킬로씩 출퇴근도 했답니다.

타이어 역시 매일 출퇴근 70킬로 200일정도 했지만 펑크난적 한 번도 없습니다.

그냥 편견입니다.  엉덩이는 아픔니다. 단련될 때까지... 20분에 한 번은 엉덩이를 들어

혈액순환이 되도록 해줘야 합니다.

 

 

아래는 투어링바이큰 전문샵입니다.

 

http://www.bikelymall.co.kr/shop/list.php?ca_id=3010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4.09.24.

도로에서 타는 것과 산악에서 타는건 다르죠. 

아스팔트 닦인 평지길을 가는건 자전거 여행을 하는게 아니죠. 


자전거를 타보고 알게 된 사실

기어는 필요가 없다. 브레이크는 생명이다. 자전거는 팔로 탄다. 눈 보다 귀가 중요하다. 




이 정도 쯤 타주면 자전거 좀 타조따고 말해도 됨다. 

투어링 자전거는 일단 자전거가 아님. 


죽을 고비 세 번 넘겨보면 알게 됨.

브레이크 고무 닳아서 갈아치운게 30번 이내인 사람은 여기에 시비하면 안 됨. 

프로필 이미지 [레벨:5]표준   2014.09.24.

에베레스트 정상을 30번 쯤 오르고 죽을 고비를 세 번 정도 넘겨야 등산 좀 했다는 소릴 듣는거군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4.

제가 자전거를 아직 얼마 안타봐서 잘 모릅니다.

21살 때 하루에 130km정도로 해서 춘천에서 태백산맥 넘어서 부산까지 와본적과(전 구간은 꼬불꼬불하니 한 700km정도?),

얼마전 독일에서 영국 거쳐서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남부까지 자전거로 한 2,000km 좀 넘는 정도를 백팩에 20kg 정도 넣고 매일 노숙하고 과자먹으며 타본게 전부인데요. 브레이크와 바퀴 고무가 구식이라 그런지 꼴랑 그거 달렸다고 다 닳아서 더 탔다가는 죽겠더라고요. 디스크 식이 좀 오래 가는게 좋을것 같으나 비싸서 원. 그렇게 유럽횡단하려다가 힘들어서 포기했죠. 

제가 경험도 부족하고 상식도 부족한게 아직 좀 아닌 것 같네요. 담에는 아프리카나 종단 해봐야죠. 남북 아메리카도 종단 좀 해보고요. 그 담에야 발언권이 좀 생길듯.


암튼 자전거는 팔로 타는건 맞는거 같아요. 조종간은 폭이 좀 길고 양 끝에 별도 손잡이 있는게 오르막에서 팔힘으로 당기면서 타기가 좋더라고요. 바퀴는 로드타이어(?)라고 해서 mtb와 트랙선수용싸이클의 중간 정도 사이즈가 있는데 그게 좋겠더라고요.  mtb는 마찰력이 너무 커서 포장도로엔 적합하지 않죠. 물론 닳아서 비슷하게 변하긴 했지만.

프로필 이미지 [레벨:13]만리행   2014.09.24.

제가 자전거를 아직 얼마 안타봐서 잘 모릅니다. 면서 자전거도 안 타봤냐?고 구박하면 안되지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4.

엉뚱한 얘기 마시고, 제가 왜 이런 말을 이 시점에 누구한테 왜 하는지 생각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4.

목숨 걸고 자전거 타보지 않아본 사람 세상의 정점에서 대표해보지 못한 사람들은 어른들 대화에 끼지 마세요.

장난치는 것도 아니고.

프로필 이미지 [레벨:2]제플린   2014.09.25.
저 자전거의 안장은 브룩스라는 영국 제품으로 초기의 가죽안장 모델을 지금까지도 생산하는 유명제품입니다. 보통 철로돤 레일에 소 등가죽을 입혀 안장을 만듭니다. 처음엔 딱딱하나 길이들면 쿠션감도 좋고 골반모양으로 안장 모양이 잡혀 다른 안장보다 훨씬 편합니다. 그래서 투어용 라이더들이 많이 선호하는 안장중 하나입니다. 단점은 무게와 비죠. 투어용 자전거는 보통 수평 세팅하는데 라이딩 자세만 재대로 배우면 엉덩이와 팔에 무게 배분을 적당히 할 수 있어 오히려 편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2]제플린   2014.09.25.
자전거도 라이딩 자세가 있고 패달링 주법도 있습니다. 중심잡고 간다고 다 잘 타는건 아니죠. 싸이클링은 역사가 유구한 과학적인 스포츠입니다.


자존심 정우성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entertain/culture/...T_COMM=R12 
프로필 이미지
차우  2014.09.24
이병헌 보다 낫네. 갈라믄 주인공으로 가야제.

프로필 이미지 [레벨:13]만리행   2014.09.24.

조연도 주연도 영화의 한부분이죠.

악역이 있어야 주연도 빛나는 법.

류현진의 경우도 마찬가지.

이병헌 하면 광해가 떠오르고, 최민식 하면 올드보이가 떠오르는데

정우성은 기억나는 작품이 없음.

즉, 헐리웃에서 불러주는 사람이 없다는 거.

헐리웃 진출 제안이 있었냐는 질문에

예스면 예스, 노면 노라고 먼저 말하고 자기 생각을 얘기해야지.

배 아프면 배 아프다고 솔직해지지 못해서 찌질찌질하네.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4.

정우성이 찍은 영화의 성공 여부보다, 곧 죽어도 주인공만 하겠다는게 중요한거 아니겠습니까.

정우성은 한번도 조연은 안한걸로 기억하는데요. 아마 장동건을 의식해서 그런건 아닌가 싶긴 하군요.

톱배우 체면이 있죠. 지가 왕인데 감히 누가 오라가라야.


사실헐리웃에서 호출여부는 중요하지 않고요. (안불렀겠어요? 불러도 배역이 시덥잖으니깐 안 맡은거죠.)

이병헌은 헐리우드 영화에서 주로 조연으로, 그것도 아시아 마케팅 일환으로 사용되고

최민식도 마찬가지로 사용되고 있는데, 정우성은 그게 싫다는거죠. 이병헌, 최민식이 암만 돈을 끌어모으면 뭐합니까. 

빛나는 조연은 개뿔. 벌어먹고 살겠다고 발버둥치는 찌질이 인생일뿐.

맹박이 마인드 : 부시가 형님인데 내가 먹고 살려면 카트 운전도 하는게 동생의 자세.


정우성은 고소영과 결혼한 장동건에 배가 아플지언정 여기저기 화풀이 하고 다니는 이병헌은 같잖아서 상대도 안할겁니다. 이병헌이 왜 맨날 기집질하고 다니겠어요. 제주지검장인가? 길거리에서 딸치는 그 양반하고 비슷한 포지션인거죠. 최고라고 올라갔는데 알고보니 위에서 조종하는데로 움직여야 하고 그거 땜시 자존심이 똥칠이 된거죠. 그러니 다른데다가 풀어야하는거고. 그래도 먹고는 살아야 하니깐. 고참한테 당한거 후임한테 똑같이 되갚는 심리. 


영화관 갈 때 조연보러 가면 이상한거죠. 왜 조연을 보러갑니까. 주연이 멋있으니깐 가는거지. 조연없는 주연은 있어도, 주연없는 조연이 있나요?


정우성의 대가리만 하겠다는 심보. 근데 폼나잖아요. 이소룡마냥. 풋, 헐리웃쯤이야. 노무현이 부시 개쪽줄 때 흐뭇했잖아요. 한나라를 대표하는 사람이 다른나라에 가서 찌질하게 조연하면 그건 아니잖아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7]風骨   2014.09.24.

이소룡은 드라마 <그린 호넷>에서 주인공의 운전 기사 '카이토'로 나옵니다. 

물론 조연이지요.

그런데 문제는 카이토의 발차기가 너무 호쾌하고 멋있어서 

주연이 주연같지 느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당연히 카이토의 인기가 더 많았다고 합니다.


마릴린 먼로도 단역배우 시절 너무 눈에 띄어서

연출 관계자들에게 여러 번 경고를 받았다고 합니다.


주연이 어울리는 사람은 이처럼 어디에 가져다 놔도 태가 납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5]표준   2014.09.24.
그렇죠... 주연 보다 조연이 더 빛났다면 그 영화는 실패작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4.

단 한번을 해먹고 짤려도 주연으로 살아야죠. 뭐 데뷔단계에선 조연 맡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조연할 때 눈빛 보여주고 해당 작품 말아먹고, 추후 작품에서 바로 주연. 이게 공식이죠. 


프로필 이미지 [레벨:13]만리행   2014.09.24.

톰크루즈도 브래드피트도 조니뎁도 조연도 하고 단역도 합니다.

물론 주연이 주이지만요.
이 사람들이 돈 벌라고 조연할까요?

깜냥이 안되는 겁니다. 정우성은.

이명박은 깜냥에서 노무현에게 밀리는 겁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20]냥모   2014.09.24.

류현진이 메이저리그 진출할 때, 협상 조건에 마이너리그로 강등하지 못하는 조항을 넣었다고 하오. 류현진은 스스로 한국 프로야구 출신 1호 메이저리거이기 때문에 쉽게 마이너로 강등시키려면 차라리 메이저리그 진출을 안하겠다는 마음이었다고 하던데, 류현진의 다저스 입단과 정우성의 인터뷰와는 좀 다른 경우. 


정우성은 한국대표 연기자도 아니고, 헐리웃과 영입 협상테이블에서 그렇게 의사결정을 한 것도 아니고, 단지 본인이 그렇게 생각한다는 것을 말했을 뿐. 목표를 크게 갖는 것은 좋지만, 그렇다고 헐리웃에 진출한 다른 연기자를 비난할 것도 아니오. 


류현진은 프로야구, 올림픽, WBC 등에서 가치를 증명했고, 정우성은 세계를 상대로 연기력이나 흥행으로 딱히 증명한 것도 없음. 본인 생각일 뿐. 


깜냥이 안되는데 고집피우면 기획자와 감독은 돌아버림. 박찬호도 부상 이후에 기량이 제대로 안나오는데 계속 선발투수를 고집하니, (샌디에이고 시절) 감독 돌아버림. 계약기간은 남았고, 기량은 안나오고, 선발투수 고집을 계속하니, 부상자 명단에 올릴 수 밖에... 


정우성은 기자의 질문에 제대로 된 답을 한 게 아님. 정우성이 월드스타가 되면 헐리웃에서도 주인공 시켜줌. 월드스타가 되려면 자기만의 스타일로 끝까지 밀고나가야 하는데, 정우성은 이렇다 할 스타일이 없는게 문제. 

프로필 이미지 [레벨:21]사발   2014.09.24.

얼굴만 잘생겼다고 해서 영화배우 할 수 없습니다. 과거 프랑스의 명배우 아랑 드롱은 얼굴은 말 할 것도 없고 어려서 한 초년고생이 얼굴에 그대로 나타나 그냥 서있기만 해도 카리스마 쩔었습니다.  연기력은 또 어떻습니까?  "암흑가의 두 사람"에서 마지막에 아랑 드롱이 단두대에서 처형당하자 지금 60대 할머니들이 된 당시의 한국 여대생 팬들은 자신들의 아버지가 죽은 것 보다 더 슬피 울었습니다.

 

정우성은 아랑 드롱과 비교해봤을 때 마스크만 좀 비슷할 뿐 우수나 카리스마 존재감 연기력 무엇 하나 따라가지 못합니다. 그런 상태에서 주연이 아니라서 할리우드 진출 안 한다고 하니 다들 어이가 없어 합니다.

냥모님이 지적하신대로 기자의 질문에 동문서답 한 것입니다. 제의가 들어왔으면 들어왔다 안 들어왔으면 그런 적 없다 이렇게 대답을 했어야 하는데...

 

은근히 지금 스캔들로 고생하고 있는 이병헌을 까는 느낌인데 사생활은 이병헌이 정우성보다 지저분할 수 있어도 연기자로서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이병헌 우세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11]까뮈   2014.09.24.

정우성 최근 영화가 '신의 한수'인데 이 친구는 아직도 연기를 몰라요.

자기 캐릭터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4.

정우성 캐릭터는 '비트'에서 완성되고 끝났습니다. 그거 한방에 스타되고 끝났죠. 그래도 그만한 파급력있는 캐릭터를 아직 한국에서 못봤죠. 친구에서 유오성과 장동건이 그런 포쓰를 좀 보여주긴 했지만. 

비트가 유행할 때 전국의 고딩들이 말보로 필터 꺾어 피면서 정우성 따라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정도면 캐릭터 구축된거 아닌가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20]냥모   2014.09.24.

아닙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13]만리행   2014.09.24.

적당히 좀 하세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4.

연기고 캐릭터고 다 필요없고

관점이 중요한 겁니다. 스스로 자신이 세상을 바라보는 위치죠. 우연이든 운이든 한번 정상에 서 본 사람과 아닌 사람의 눈빛이 달라요. 정우성이 사생활이 깨끗해서 스캔들이 없는게 아니라, 이병헌과는 애당초 위치가 다른거죠. 


호날두가 팀 우승에 도움이 되나요? 좀 빠른거밖에 없잖아요. 호날두 같은놈이 팀에 있으면 감독은 미칩니다. 혼자 공가지고 노는데 뭐가 되겠냐고요. 경기 흐름 다 끊고, 우승을 위한 선수는 절대로 아니죠.


정우성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우성은 연기를 논할 배우가 아니에요. 그냥 그 자리에 있는 사람이에요. 영화를 연기력 보고 보나요. 그냥 주인공이 멋진가 아닌가 보는거지. 멋있으면 장땡.


이병헌이 헐리웃에 기웃거릴 때 망가진거에요. 거기 가서 씨다바리나 하니깐 쫀심이 상하고 짜증이 난거에요. 

김기덕처럼 화끈하게 전세계를 발라버리지 못한거에요. 


까짓꺼 영화 좀 망하면 어떠나요. 전재산을 말아먹어도 자존심을 지키는게 중요한거지. 미쳤어요? 그깟 돈에 자존심을 팔게.

프로필 이미지 [레벨:11]탈춤   2014.09.25.

이건 사실을 논하자는 게 아니라 관점에 대한 이야기인 듯 합니다.

사실 연기로보면 정우성보다는 최민식이 훨 낫죠

깜도 안되는게 헛소리 하는것 같지만

이런 말 하는 자는 한국에서는 정우성이 최초라 가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감히 아무도 "할리우드라도 조연따위는 안한다"고는 못했지요

왜냐?

한국의 모든 영화인들이 현실을 무시한 미친놈으로 볼꺼니까


조연부터 단계를 밟아 나간다는 발상은 대개의 경우 자기 합리화에 불과합니다.

한번 꼬리는 끝까지 꼬리이며 "난 대가리 아니면 안해" 하는 자세가 전체를 아우르는 관점을 부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5.
결국 인간이 보고 싶은 것은 신의 오만한 눈빛.
배우는 그 눈빛을 얻을 때 판을 엎어 버리고 새로운 차원으로 들어 가는것.
최민식, 이병헌 따위가 가질 수 있을리가.
프로필 이미지 [레벨:20]냥모   2014.09.25.

정우성의 인터뷰는 자존심이나 관점과는 아무 상관없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5.
관련이 있죠. 한국영화 개봉하는 자리에서 헐리웃 진출 여부를 왜 물어볼까요? 데뷔 20주년이라? 그럴리가. B급 배우한테 이런 저런 질문 안하죠. 기자가 작심하고 노골적으로 물어본거에요. '너보다 못나가던 사람들 다 진출하는데 넌 뭐하냐?'는 거죠. 기자가 상황과 어울리지 않는 질문을 하는게 더 이상하잖아요. 원래 사람들이 스타가 부진하면 저따구 질문하거든요. 잘난척 하던 사람이 조금만 부진해도 물어뜯는게 군중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5.
주연이랍시고 출연한 영화가 또 이따구냐는거죠. 그럴바에 헐리웃에 조연이라도 해라는거죠. 근데 정우성이 그러겠냐고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13]만리행   2014.09.25.

정우성이 한 말이 잘못 된 거는 아니오. 어찌보면 멋진 말이기도 하구요. 단 타이밍이 그렇지 않소? 기자가 정우성을 약올릴려고 그런 질문했겠소? 우회적으로 이병헌, 최민식 비판하고자 한 거 뻔한 거 아닙니까? 아니면 서로 사이 안좋은 줄 알고 싸움붙이려는 걸지도... 기자는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정우성의 입을 빌려서 대신한 겁니다. 정우성의 생각은 정우성의 생각이 아닙니다. 사실 지금 가장 물어뜯기고 있는 사람이 누굽니까? 정우성은 사실 배가 아팠던 겁니다. 그리고 지금 그 상대가 비난받으니 얼마나 속 시원하겠습니까?




꼼수공화국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society/newsview?n...4031506466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4

이게 다 그네 업적이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21]이상우   2014.09.24.

위에서 나린 거짓이 아래까지 흘렀구나.

한 명의 헛된 꼼수에 25명이 함께 하였으니.. 



대마초는 악당이다

원문기사 URL : http://www.huffingtonpost.kr/2014/09/21/..._ref=korea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4.09.23

커피도 한 때는 빌어먹을 악당이었고, 홍차는 말할 것도 없고

대마초의 효용성은 어딘가에 있어야 할 악당의 존재를 일깨워주는 것.


그래야 집단의 의사결정이 용이하기 때문.

권력은 언제라도 대중을 통제하려고 하고 통제수단을 갖추기 원하며


악당의 존재를 상기시키는 방법은 통제의 기술이 되며

악당이 없으면 그것을 만들어내야 한다는 것. 



프로필 이미지 [레벨:18]차우   2014.09.23.

너무 자주 피면 늘 술에 취해있는 듯한게 좀 문제라면 문제. 대마를 한 사람과 대화하면 술취한 사람이랑 대화하는거 같은 기분이 듭니다. 했던 말 무한반복. 대마의 성분과 알코올 성분이 뇌의 같은 영역을 건드리는듯. 다만 예술하는 사람은 한번 해볼 필요도(..) 감정의 증폭이 커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15]불꽃   2014.09.23.

숙취없는 알콜이군요. 확 땡기네..

취한 머저리의 반복은 지겹지만, 취한 똘똘이 얘기는 듣기 좋던데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11]오맹달   2014.09.23.

기억나는 한 줄 요약이라면 
술 먹고 취해서 사람을 죽인 사건은 많아도 

대마초 피우고 사람 죽인 사건은 없다는 것.

프로필 이미지 [레벨:21]사발   2014.09.23.

별다른 치료법이 없고 실명에 이르는 무서운 병 녹내장에 걸리면 무조건 대마가 합법화된 곳 - 네덜란드, 미국 콜로라도주 등 - 에 가서 하루종일 대마초를 피워야 할 듯... 과거 어디선가 읽었는데 대마가 녹내장에 특효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