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계정으로 만든 테스트 영상을 삭제하는 중에
실수로 4월 17일 목요일에 올린 영상이 삭제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인간은 원래 죽어보자고 말을 안 듣는 동물이다. 말 안 듣는 인간들을 움직이려면 지렛대가 필요하다. 시스템은 내부에 지렛대가 있다. 시스템의 지렛대는 내부의 적이다. 수박을 달고 가는 이유다. 적이 무서워서 지도자를 따를 수 밖에 없다. 시스템 정치가 아니면 인맥정치다. 인맥은 지렛대가 없다. 적을 배제한다. 이준석도 짜르고 유승민도 짜르고 한동훈도 짜른다. 예스맨만 남아 있다. 지렛대가 없어서 통제할 수 없다. 말을 안듣는다. 예스맨은 대답만 넙죽 하고 움직이지 않는다. 내부 경쟁자는 반드시 있어야 한다. 아슬아슬한 긴장상태를 만들지 않으면 인간들은 절대 말을 듣지 않는다.
https://youtube.com/live/B4AHtS2Vd8s [삭제됨]
한덕수 개망신
이완규 함상훈 지명은 대선출정식인데 망했네. 김문수 나경원 홍준표 중에 윤석열 밀 사람은 없는데 나는 나를 밀어볼테야.
국힘당 해산 공포에 빠져. 해산을 막으려고 무리한 임명 강행. 덩달아 최상목은 휴대폰 교체로 증거 인멸 들켜. 일부 네임드 논객들 성급하게 한덕수 임명은 어쩔수 없다고 회의적으로 해설하다가 망신. 잘 모르면 가만 있는게 현명.
왜 권한대행의 월권을 네임드 네티즌 논객이 인정했을까? 헌재가 검사와 장관 총리 탄핵을 기각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기각할 거라고 지레짐작 한 것. 곰곰이 생각해보고 판단한게 아니라 헌재니깐. 헌재가 헌재하겠지. 이러는 거.
생각을 하면 판단이 가능한데 생각을 안 하고 눈치를 보려고 한 거. 윤석열 파면으로 큰 거를 인용했으니 작은 것은 당연히 기각하겠지 이런 막연한 균형감각을 발휘한 것. 한덕수의 무리한 임명은 애초에 안되는 거였다는 사실.
한덕수는 지명철회 안하고 버티고 이완규 함상훈은 지명거부 안하고 버티고 공공의 적을 죽이는 법은.
근데 한덕수가 발표했을 뿐 지명은 안했다고 제 입으로 선언했으니 지명철회도 할 수 없고 진퇴양난.
전우용 트윗
칼럼.. 우리는 계속 이겨왔다. 너무 이겨서 속도조절이 필요했을 뿐. 게다가 요즘 2030은 애를 안 낳고 6070은 빠르게 사망하고 있어서 한 20년은 이대로 갈 것.
시스템정치와 인맥정치의 차이
시스템 정치는 수박을 달고 가는 것이다. 왜냐하면 힘을 집결시킬 지렛대가 필요하기 때문에.
내부의 적을 지렛대로 삼아 힘을 얻는 것이 시스템이다. 구조론은 마이너스다. 자가발전으로 힘을 조달 못한다는 거.
내게 떡을 다오. 이래서는 아무도 떡을 주지 않아. 저 새끼를 죽이자고 해야 떡이 물밀듯이 쏟아져 들어와.
그러므로 쳐죽일 저새끼를 안고가야 하는 거. 쳐죽일 저새끼가 없으면 힘이 없어서 시스템이 먹통됨.
윤석열은 이준석, 한동훈, 김종인, 유승민을 다 죽이고 지렛대가 사라져서 문고리 중심 인맥정치로 멸망.
노무현이 말 안듣는 김근태 정동영 천정배 쓴게 시스템. 유시민도 말을 안들었음. 문재인도 말 안듣고 도망갔는데 노무현이 억지로 붙잡아둔 거. 이재명도 유시민 붙잡아야 함. 말 안듣는 사람은 두들겨 패서라도 부려먹는게 능력.
빠루왕이 드럼통왕으로 진화
국힘이 전부 이준석 조잡한 언플쇼 행동, 무슨 제갈량 꾀주머니 열었냐? 제갈량 세 번째 주머니 열었더니 드럼통으로 들어가라고 써놨더냐? 한동훈도 이상한 행동 했다는데. 주술정치의 변종. 참 한동훈은 탬버린 발언으로 한건했지. 김건희 문제는 나만 지적. 다른 사람은 탬버린 치며 아부. 탬버린?
권성동 기자 폭행

![포인트:49669point (48%), 레벨:23/30 [레벨:23]](https://gujoron.com/xe/modules/point/icons/default/23.gif)
인맥도 일종의 시스템
그럼 시스템 정치와 인맥 정치의 차이는 뭐냐.
조선시대 외척 정치를 보면 대강 감이 오는데
공적인 시스템이냐 사적인 시스템이냐의 차이일듯.
공적인 것은 드러나있어서 외부에서 통제가 가능한데
사적인 것은 숨겨져있어서 외부에서 통제가 불가능.
숨겨놓고 내 힘으로 통제하겠다는 게 사적 시스템
국민의 힘으로 통제하겠다는 게 공적 시스템
그럼 굥은 왜 공적 시스템 놔두고 사적 시스템을 쓰냐
공적 시스템을 쓰면 거니부터 목이 달아날 판이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