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리트윗

깜딱이야

원문기사 URL : http://www.vanbank.net/plus/bbs.php?tabl...p;keyword= 
프로필 이미지
냥모  2013.03.14

우연히 발견했소. 


프로필 이미지 [레벨:19]이상우   2013.03.14.

훈남이구려...

ㅋㅋ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3.03.14.

많이 보던 그분이구료.

프로필 이미지 [레벨:30]솔숲길   2013.03.14.

리안님?

프로필 이미지 [레벨:22]id: 담 |/_담 |/_   2013.03.14.

ㅎㅎㅎ 덕분에 웃었소, 흥겨워.



화성 생명체와 지구 생명체

원문기사 URL :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cp=du 
프로필 이미지
담 |/_  2013.03.13

육지란 걸 새겨 두어야 하오.

바다도, 하늘도, 우주도 다 육지요.

다만, 매질의 특성이 다를 뿐이오.

 

육지에 대하는 좀 알고, 바다, 하늘, 우주 순으로 알아가고 있다는 것.

 

지구에 사는 생명체 중 일군이 이 분야에 대하여 알기에 도전 중이오.



redenomination?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3115509111 
프로필 이미지
난너부리  2013.03.13

화폐단위변경.. 한건 할려고 벼르고 있군요.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3.03.13.

화폐개혁해서 안 망한 정권이 없소.

독재자는 논외.

프로필 이미지 [레벨:9]난너부리   2013.03.13.

이미 베린몸이라서.... 망하는건 기정 사실아닌가요? 


그래도 살아야겠다구 바로 해야할 것들이 생각나더군요. ㅡㅡ;;

프로필 이미지 [레벨:9]길옆   2013.03.13.

어제 뉴스 보니까 6천만원짜리 골드바가 불티라던데

이미 눈치채고 선수치는거네.

서민들만 죽어나겠구만

프로필 이미지 [레벨:9]난너부리   2013.03.13.

네, 가격이 좀 내려간거 치고 골드바가 많이 팔리는거 아닌가 했었는데... ㅡㅡ;;;;

골드바외에 관련 상품들 많죠. 

프로필 이미지 [레벨:15]노매드   2013.03.13.

빚이 많은 사람은 유리. 빨리 대출 받을 수 있는 것은 다 받아 놔야지.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3.03.13.

하여간 저거 하면 경제성장률 마이너스 10퍼센트는 확실하오.

박정희 때 저걸로 화교들 돈 뺏으려다가 경제만 작살났지.

경제가 망하는건 통화증발 때문인데 인위적 통화폐기.

통화가 사라지면 그만큼 경제는 축소되오.

심리적 불안으로 일단 5퍼센트 까먹고.

프로필 이미지 [레벨:15]노매드   2013.03.13.

한국 돈 단위 가치 상승이 목적이라면 찬성. 사실 지금 원화 표시는 0 이 너무 많아 쪽팔림. OECD 국가 중 단위당 가치가 가장 떨어 짐.


지하 현찰을 끌어 내려는 것이 목적이라면? 사실, 이게 맞는 소리인지는 상당히 의문. 요새 누가 돈을 현찰로 보관하고 있나? 비밀 자금 전달 목적 외에는?

프로필 이미지 [레벨:9]난너부리   2013.03.13.
슬슬 분위기 잡고 있습니다~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newsid=20130313150318139
5000만 국민 발밑에서 숨쉬는 '지하경제'
프로필 이미지 [레벨:9]난너부리   2013.03.13.
http://www.mosf.go.kr/news/news02.jsp?actionType=view&hdnTopicDate=2013-03-13&runno=4016563

기재부에서 검토한 적 없다는 보도자료 나왔네요

누구 얘기가 맞는지 ㅋㅋ


이런 10대들이 커서 어떻게 될지 암담하다.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3115707163 
프로필 이미지
난너부리  2013.03.13

못해도 앞으로 5년동안 이들의 세계관은 더 고착화될텐데...






그게 제일 만만하지 그치?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politics/newsview?...3134007173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3

그건 니가 자본주의를 이해 못했다는 증거란다.

그건 니가 시장원리를 이해 못했다는 증거란다.

그건 니가 사회생활 경험이 일천하다는 증거란다.

 

혁명가들이 만만히 보고 덤볐다가 골로가는 단골코스.

 

같은 사과 한 개가 100원도 되고

1만원도 되는 이유를 납득할 때 진짜 이야기가 시작되는 거란다.

 

자칭 진보 중에도 시장원리, 자본주의 시스템을

자신이 돌머리라서 이해못한다는 것을 무기로 쓰는 자가 대부분이오.

 

그래 세상이 만만히 보이지? 그치?

 

아가야.

농산물 문제가 거래의 문제라고 믿는 한 절대로 답은 나오지 않는단다.

 

바보야.

그건 거래가 아니라 가공의 문제란다.

 

멍청아.

가공되지 않는 반쪽짜리 농산물을 파는 한 구조적으로 황당한 사태는 계속된단다.

 

알것냐?

 

가공하면 가격은 비싸질 수 밖에 없단다.

해법은 가격이 비싸더라도 가공, 포장, 선별, 보관, 숙성된 2차 완제품을 파는 거란다.

이게 교착을 타개하고 한 방향으로 몰아가는 방향제시라는 거란다. 

농민이 1차에 머무르는 한 절대적으로 망하게 되어 있단다.

구조적으로 한 단계를 도약할 때 가격은 5배란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15]노매드   2013.03.13.

지금 농산물 안 비싸요. 가락시장에서 하우스 귤 한 상자 만원에 사가니까 (물론 나니까 이 정도까지 가능하기는 하지만 하여간) 어머니가 좋아하시던데. 거의 요새 비싼 데 커피 한잔 값이나 비슷하다고.



대통령 실종 사태에

원문기사 URL : http://www.hani.co.kr/arti/politics/defense/577838.html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3

대통령이 되어서 할 일을 지금 시작하는 사람이 대통령 된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9]길옆   2013.03.13.

노짱 시절 외교장관에

유엔사무총장 10년이면

외교에서 이 분을 따라갈 사람이 없지...

프로필 이미지 [레벨:1]문충석   2013.03.13.
전송됨 : 페이스북

이분이 맘이 있을까요? 잘 모르겠음.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3.03.13.

잘 모르면 확률이죠.

박원순, 안철수는 절대 안 됩니다.

 

확률이 0입니다.

이넘들은 본질이 손학규, 정동영과

(박원순도 반값식당, 막걸리 대형마트 판매금지 등 똘끼 부리는거 보면 황.)

 

문재인은 약하지만 확률은 있음.

반기문은 고령이나 가능성 있음.

 

밥상 차려주면 먹겠다는 사람 말고

자기 손으로 밥상 차릴 사람이 필요하오.

 

박원순의 단점은 세력을 안 만드는거.

손학규, 정동영의 단점은 선수를 안 두고 후수 두는 거.

 

프로필 이미지 [레벨:1]문충석   2013.03.13.
전송됨 : 페이스북

박원순에 대한 생각은 공감,

안철수는 원내 진출하고 신당만들면서 정체가 드러날 것.

반기문은 정작 야욕이 있을라는지 의문.

프로필 이미지 [레벨:15]노매드   2013.03.13.

새누리당 이인제등은 지금이 전시에 준하는 상황이라고 국회 날치기하자고 하던데.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3.03.13.

누가 되든 상관없소.

중요한건 우리편이냐요.

민주당 달고나온다고 우리편은 아니오.

우리 진영이 가진 역량을 백퍼센트 써먹을 사람이냐요.

 

문재인.. 도와줄래도 사절

박원순.. 진보쪽 사람을 태생적으로 싫어함. 서울시장도 원맨쇼 놀음.

김두관.. 이상한 촌애들 델꼬와서 접수하려 함.

정동영.. 사이비 애들한테 속아서 농락당함.

손학규.. 뭐하는 넘인지 몰것음.

안철수.. 피아구분 개념없음.

 

정치인은 어떤 결정을 잘 하면 된다는 식인데 천만에.

그게 박근혜가 망가지는 코스.

반드시 세력을 껴야 하고 세력과 소통해야 하고 세력이 가진 자원을 십분 활용해야 하오.

근데 그게 원래 안 되는 사람이 많소.

 

프로필 이미지 [레벨:15]스마일   2013.03.13.

요새 , 유럽근대사 책을 읽고 있는데, 100%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세력을 형성하는 거,

루터의 종교개혁도 독일의 제후세력이 종교를 정치적으로 이용해서 교황을 견제하려고

루터를 도와줘서 성공하더라고요.

 

예전에는 세력 그러면 욕하는 느낌이었는데, 유럽 근대사 책을 읽으면서 어찌나 맘에 와 닿는 단어인지......



스타렉스 캠핑카 출시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economic/clustervi...rId=802454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3

5000만원대면 일단은 괜찮네.

 


프로필 이미지 [레벨:9]길옆   2013.03.13.

토요타 따라했네

토요타 거는 332만엔

내장이 좀 후져 보이긴 하지만

http://www.yaesu-net.co.jp/caa/select/71A.html

프로필 이미지 [레벨:5]표준   2013.03.13.

그랜드스타렉스 프리미엄 12인승이 2530만원 정도 되는데 옵션 빼고.. 5천만원이면 좀 비싼 거 아닌가? 한 4천만원 미만이면 상당히 매력적일 것 같은데..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3.03.13.

캠핑카 가격이 8000에서 1억인데 캠핑카와 비교를 하셔야지요.

캠핑용도 외에 쓸 수 없는 캠핑카보다 낫소.

 

캠핑용품도 다 갖추면 1000만원대인데.

텐트치는 수고를 안해도 되는게 크죠.

짐 운반도 문제가 되고.

프로필 이미지 [레벨:2]유레카   2013.03.13.

요거 끌고 배에 싣고 일본 캠핑장 가고 싶다.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3.03.13.

차가 아웃도어를 나가려면 기본 3천.(스타렉스는 봉고차 대용)

텐트는 야영을 하려면 이래저래 1천이 들고.(보통 텐트는 놀이용도)

 

5천이면(실제로는 4800이나 세금내면)

8500에서 1억5천인 일반 캠핑카와 비교해서 합리적인 가격이오.  

 

일반 캠핑카는 괴상하게 생겨서 렌트할 때만 의미가 있고

그것을 개인이 소유할 이유는 없소.

 

개인이 소유하면서 텐트치고 짐운반 수고를 더는

캠핑카는 현재로 없소. 4륜구동이 안 된다면 낭패.

프로필 이미지 [레벨:2]유레카   2013.03.13.

캠퍼밴 (campervan) http://blog.naver.com/swmbs/110162780086

프로필 이미지 [레벨:4]id: 삶은 달걀삶은 달걀   2013.03.13.

화장실은? 샤워실은?

천만원쯤 더 비싸도 화장실과 샤워실이 조금 널널하게 있다면 사겠소.

아니면 안 사.

 

스타렉스로 충분히 샤워 가능한 화장실 나오는 걸로 알고 있소만.

휴대용화장실 말고.

남자가 디자인했나봐,  

프로필 이미지 [레벨:9]텡그리   2013.03.14.

남자가 디자인 했나봐에서 빵~ 터짐. ^^



용산 부도는 5년 전에 났다.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economic/estate/ne...3103913815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3

느린 의사결정의 대표적인 예.

5년전에 부도난걸 인정하는데 5년 걸렸다.

망하는 조직의 특징.

 

1) 명박이한테 물어보고.. 5년 내내 응답없음

2) 근혜한테 물어보고.. 얄짤없네. 끝.


프로필 이미지 [레벨:9]길옆   2013.03.13.

단군이래 최대 헛지랄

1) 용산개발

2) 사대강

3) 아라뱃길



대동아전쟁 발발?

원문기사 URL : http://www.sisainlive.com/news/articleView.html?idxno=15847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3

박근혜 군단이 동아일보를 친다는데

동아일보가 박근혜를 친다고도 하고

 

너희나라 일이라 관심없긴 하지만서두



솔로가 좋은 이유

원문기사 URL : http://cafe.daum.net/WorldcupLove/Knj/11...D%C3%B6%F4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2

애인 생기면 살찝니다.

위로가 되죠?


프로필 이미지 [레벨:17]사발   2013.03.12.

애인 없는데 살 진 넘은 뭥미...?  ㅎㅎㅎㅎ

프로필 이미지 [레벨:22]오리   2013.03.12.

와! 여성분이 통이 크시네 ...

프로필 이미지 [레벨:3]EUROBEAT   2013.03.13.

더. 살찌더라도. 있었으면. 한다는'''''



박근혜는 외교로 망한다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foreign/newsview?n...2165709048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2

실수는 있고 책임은 없다?

좋아! 이번엔 미국에 그렇게 함 해바.


프로필 이미지 [레벨:9]길옆   2013.03.12.

변명이 궁색하다 ㅎ

대만 초청했다고 참석 안한 중국이나

일본 입장에서는 대만을 초청 안할 수 없지

대지진 당시 대만에서 국민모금으로 1000억원 이상을

일본에 보냈으니까

그리고 어제 보니까 일왕, 총리도 참석했던데

그런 자리에 외국 손님 부르면서

대충 팩스 한 장 보낼 일본 공무원들이 아닌데...

전화도 했을 걸 아마

아니면 대통령 파업 한다고 공무원들도 같이 파업하는 건가?

 

일본 양적완화해서 요즘 엔저에 주가 연일 상승

새로운 일본은행 총재는 다음주 취임하면

윤전기 이빠이 돌릴 거라던데...

박근혜 골머리 아플 걸 ㅎ

 

프로필 이미지 [레벨:20]아란도   2013.03.12.
외교로 망할 것임.
자주국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더 주변국에 끌려다닐 것임.
모르죠. 박정희처럼 뒤에서 나라 팔지. 뭘 파려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러고도 자기가 나라 위하고 있다고 착각하며 살겠죠.


일본 메탄 하이드레이트 채굴 성공

원문기사 URL : http://www3.nhk.or.jp/news/html/20130312...31000.html 
프로필 이미지
길옆  2013.03.12

아이치현과 미에현 앞바다에서 메탄 하이드레이트 채굴 성공

해저에서의 채굴은 세계최초

일본 연간 천연가스 사용량 14년분

5년후 상업화 계획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3.03.12.

퇴적층의 두께는 얼마나 되고 어떤 방법으로 채굴했는지가 관건이구료.



송호창의 비애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2105720139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2

대통령에 도전할줄 알았더니

금뺏지 달고 실업자 따까리 하고 있다.

그런다고 안랩 주가가 올라가나?


프로필 이미지 [레벨:9]길옆   2013.03.12.

덤앤더머 찍냐? ㅎ

프로필 이미지 [레벨:15]pinkwalking   2013.03.12.

비장함 쩌는군요. 표정 빵 터집니다. ㅋㅋㅋㅋㅋㅋ

배경에 떨거지들 더 갖다 붙이면 범죄와의 전쟁 포스터 비스무리할 듯.

포스는 하정우랑 최민식보다 떨어지지만.

프로필 이미지 [레벨:30]id: 김동렬김동렬   2013.03.12.

분명한 것은 안철수가 정치인 되려면

최소 10년은 그 바닥에서 굴러먹어야 한다는 것.

박근혜가 오늘 안랩 하한가 만들었다는 거.

프로필 이미지 [레벨:5]관심급증   2013.03.12.

답답하네........ 왜 저리 나대지..... 그냥  2~3년 더 처 밖혀 있으면 다시 돌아돌아 올텐데...............

프로필 이미지 [레벨:20]아란도   2013.03.12.
마음이 급한거죠. 누가 자기편인지 확인하고 싶어서... 국민 맘을 알고 싶은 거죠.


스타일도 스타일 나름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1182306460 
프로필 이미지
까뮈  2013.03.11

이런 스타일은 배제.


프로필 이미지 [레벨:22]오리   2013.03.11.

오빤 철판 스똴

프로필 이미지 [레벨:15]pinkwalking   2013.03.12.

오빠~안 철(판)수(똴)

프로필 이미지 [레벨:15]pinkwalking   2013.03.12.

스타일들을 좌절시키는 스타일.



만약 우리집이 불탄다면...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HT_COMM=R1 
프로필 이미지
길옆  2013.03.11

불장난한 건 나쁘지만 좀 너무하네.

졸지에 터전을 잃어버린 분들의 심정은 물론 이해되지만

입장바꿔서 불낸 중학생이 자기 가족이라도 저런 말을 할 수 있을런지

포항시에 소방 헬기 한 대 없다던데(초동진화 실패)

어처구니 없네. 새누리당 텃밭에

이러고도 근혜 찍어 주다니...

그리고 요새는 산에 산지기 없나?

노는 노인들 산지기라도 하게 하던가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12139&yy=2013


프로필 이미지 [레벨:30]솔숲길   2013.03.11.

옛날엔 어른들이 불낸 애는 혼내지 않던데...


 



내 마음은 들키고...

원문기사 URL :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pID=10200 
프로필 이미지
wisemo  2013.03.11

건달로 먹은건지 아파서 먹은건지 물어낼 것 같소만...^^



중국의 대일보복

원문기사 URL : http://cafe.daum.net/cs11sz/LG19/68895?s...8%B2%BB%E7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1

댜오위다오 도발엔 황사공격으로 대응.

바람방향을 보니 과거부터 중일교류가 활발했을듯.


프로필 이미지 [레벨:9]길옆   2013.03.11.

N95 마스크가 불티나게 팔린다고 함

프로필 이미지 [레벨:20]아란도   2013.03.11.
안되면 조상탓 하는데...
여기서는 터 잘 잡은 단군 칭송이 줄을 잇는듯...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네 비게이션 점찍어놨낰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도 단군이 미리 네비 찍어보고 터 잡은듯...하하^^
프로필 이미지 [레벨:9]텡그리   2013.03.11.

실명확인 된자/여자/ 1979년부터 1995년까지 출생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무슨 카페의 가입 조건이 이럴수가... 물관리 하는 건가.



여 아이돌 TV나오면 5만원 벌금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issue/419/newsview...1104213524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1

너희나라 점점 코미디 공화국으로 가는구나.


프로필 이미지 [레벨:19]이상우   2013.03.11.

이러다 가뜩이나 열악한 초등학교앞 문방구 불량식품 단속으로 조질기세.

프로필 이미지 [레벨:9]길옆   2013.03.11.

미니스커트 단속 들어가는 건가?

박근혜, 아버지꼴 나겄네.

프로필 이미지 [레벨:20]아란도   2013.03.11.
자잘한 것 챙기는 대통...
큰 것은 나 몰라라...
이러다 공안으로 가는 거?
프로필 이미지 [레벨:15]노매드   2013.03.11.

자릿세 징수가 8만원?

보통 자릿세 징수라면 조폭일텐데 8만원 범칙금 부과하고 끝낸다고?



이 정도면 창피해서 하야할만 한데

원문기사 URL :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1114513263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3.03.11

수치를 아는 것이 진보의 단점인가?


프로필 이미지 [레벨:20]아란도   2013.03.11.
아마도....


고령화사회의 폐해. 일본 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팩스사용 안줄어.

원문기사 URL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ode=970203 
프로필 이미지
곱슬이  2013.03.11

문자로 정확하게 의사전달을 해 두고 싶어하는 일본인의 특성이 그대로 드러나는 팩스사용.

예전부터 가정집에서 팩스를 사용하는게 신기했었는데,  고령화 사회다보니 줄어들지 않는다고.

뭐든 변화하는데 아주 오랜시간이 필요.

예전 워드프로세서(25년전 한국에서는 겨우 5년을 못넘기고 사라짐)  사용하는 일본인 아직도 있음.


프로필 이미지 [레벨:9]길옆   2013.03.11.

얼마전 지지통신에서 일본내에서 연하장 판매량이 4년연속 감소했다는 기사를 보았소.

새해 당일 배달분만 18억9900만통, 감소해서 이 수치라고 하오.

단순 계산으로 국민 1인당 18통을 쓴다는 말인데...

하여튼 일본인들은 자국어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자라고 생각한다는 거

 

그리고 노인층 인구가 많기도 하지만 그 노인층들이 부자라는 거

일본정부에서 노인층의 돈을 이용해서 경기를 살리자는 말이 심심찮게 나올정도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