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방

진실 대 거짓말의 전쟁

원문기사 URL : http://v.media.daum.net/v/20180513140056224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8.05.13

진실 : 

이란은 사우디와 패권경쟁을 벌이며 예멘에 진출하고 레바논의 헤즈볼라에게 미사일을 주고 시리아를 삼키고 이라크를 지배하며 무슬림판 십자군전쟁을 벌이며 사실상 종교지도자가 지배하는데다 대통령은 허수아비 신세입니다. 이란은 국제사회를 조롱하며 마음껏 방자한 행동을 하고 있는데 서구는 전전긍긍하며 끌려다니고 있습니다.


북한은 조선왕조를 그대로 이어온 조용한 은둔의 유교국가로 이제 국제무대에 데뷔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


이란과 북한을 단순비교하는건 말도 안 되는 수작이며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볼턴의 말은 공화당 주류 기득권 세력에 아부하는 레토릭에 불과합니다. 트럼프는 공화당의 세계전략과 무관하게 자기 이익을 중심으로 움직일 것이며 지금 중간선거 앞두고 궁지에 몰린건 트럼프지 김정은이 아닙니다. 트럼프는 협상을 잘해서 선거에 이겨야 하지만 북한은 미국과 상관없이 그냥 핵을 폐기하고 이를 국제사회에 공개하면 됩니다. 북한이 핵을 만든 것은 군부제압용 및 평화협정용이지 그걸로 무얼 어떻게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ICBM쇼도 사실은 구소련의 것을 가져와 써먹고 이제 남은 것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