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방

머저리 환경상

원문기사 URL : https://news.v.daum.net/v/20191028091253882 
프로필 이미지
김동렬  2019.10.28

깡패가 총리되어 외교 망치더니

바보가 총리되어 확인사살하면 더 좋고


질문: "1+1은?"

고이즈미 신지로: "그게 말이죠. 저라면 이렇게 생각합니다. 2가 아닌가 하고. 고향에 돌아가면 다들 그렇게 말해요. 2가 아닌가라구요. 저도 말이죠. 고향에 돌아가 걸어다니고 있으면 그렇게 들어요. 그렇지만요. 그것은 내가 말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한 명 한 명에게 몰아부치는 질문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한 명 한 명의 판단이니까요. 그렇게 말하던 중에 나는 자기자신의 판단으로 말할 것은 말합니다. 그렇지만 말이죠. 정치 속에서는 말이죠. 항상 그렇게 말하고 있다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말할 때가 있다면, 침묵할 때도 있다. 침묵은 금이라고 하던 시대가 있다면 지금이야말로 말해야 할 때도 있다. 그 마지막 판단은 실로 정치가의 판단으로, 그것이 좋은 방법에 취한 것인지 그렇지 않은 것인지 국민 여러분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한 인식은?


고이즈미 신지로 "영국 의회에 갔을 때, 이 문제는 생각 이상으로 외국에서 주목 받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정치인들만 논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인, 학자 등의 여러 관계자와 충분히 논의해서 해결해 나가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결론.. 뭔가 말을 하고는 있지만 사실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