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방

[수정]펌) [정성글] 나경원 아들(추정)의 해외 학회 1저자 포스터 등록에 관해 검색한 결과!!

원문기사 URL : https://www.82cook.com/entiz/read.php?bn...amp;page=1 
프로필 이미지
고다르  2019.09.08

나경원 아들인지 아닌지 아직 확인되지 않는다군요. 링크를 수정합니다.


1. 현재 일면 글의 국제학회에 1저자로 포스터를 등록한 김현조(Hyun Jo Kim)가 나경원의 아들인지 확인되지 않았고 추정될 뿐이다.

 

2. 혼동할 수 있으나 '논문 1저자'가 아닌 ' 국제학회 포스터 초록의 1저자 '이다. (중요!)

 

3. 학회 당시 Hyun Jo Kim은 대학생이 아니고 St. Paul's School을 다녔으며, 아마도 직접 발표했을 것이라 추정된다.

 

4. 초록의 내용으로 보건대, 연구내용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아 직접 실험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5. 현행법에 의거하여, 연구를 진행했던 서울대 의대교수 김희찬 교수 혹은 윤형진 교수 연구실에는 그 당시 기록이 보관되어 있을 것이다. (법을 어겼을 리 없을 것이라 믿는다.)

 

6. 이를 기초로 얼마나 성실히 연구를 수행하였는지 증명될 수 있으며, 이는 최근의  '국제학회 포스터 3저자 등록' 논란과 같은 기준에서 언론이 평가 해야 마땅하다.

 

7. 또한, 어떻게 미국에서 유학 중인 고등학생이 서울대에서 연구할 수 있었고 대학생도 아닌데 우수한 국제학회에서 1저자로 발표할 수 있었는지, 국민정서에 위배되는 금수저 특혜로 청년들이 자괴감을 느낄만한 요소는 없는지 검토되어야 한다.

 

8. 만약 이 친구가 나경원의 아들이 아니라면, 본의 아니게 한국에서 공직자가 될 길을 막게 된 것에 대해 사과하겠다.